전체검색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실패 사례 > 정보마당

CS Center

Tel. 02-815-2355

am 10:00 ~ pm 7:00

토,일,공휴일은 휴무입니다.

0504-402-2355
marketer@jm.co.kr

정보마당

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실패 사례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윤수만
댓글 0건 조회 129회 작성일 23-07-22 18:36

본문

일반적으로 프랜차이즈가 실패하는 사례입니다.

잘못된 위치 선택: 적절하지 않은 위치 선택은 프랜차이즈 창업의 가장 큰 실수 중 하나입니다. 많은 소비자들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일관성과 안정성을 기대하는데, 이러한 기대를 충족하지 못하는 위치에 매장을 열 경우 고객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매출이 부진할 수 있습니다.

경쟁과 특징 부족: 지역 시장에서 이미 성공적인 경쟁 업체들과 견줄만한 독특한 특징이 없는 경우, 프랜차이즈 매장은 경쟁에서 밀릴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가격 경쟁에 끼어들기도 어렵고,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미흡한 지원과 교육: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본사로부터 미흡한 지원과 교육을 받는 경우, 창업자들은 사업 운영과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. 적절한 교육과 지원이 제공되지 않으면 사업 운영과 관리에 대한 능력이 떨어지고, 이로 인해 매장의 운영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.

재정적인 문제: 초기 투자금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한 경우나 예상치 못한 지출이 발생하는 경우, 매장의 운영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. 재정적인 어려움은 매장 운영의 지속성과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.

악성 경영: 일부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는 불공정한 계약 조건, 높은 권리료, 낮은 이익율 등으로 인해 창업자들이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. 악성 경영은 프랜차이즈 창업의 실패를 가속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.

지역적인 문제: 특정 지역에서 인기가 없는 메뉴나 제품, 문화적 차이 등으로 인해 프랜차이즈 매장이 성공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.

운영 능력의 부족: 프랜차이즈 창업자가 사업 운영과 관리에 대한 경험이나 능력이 부족한 경우,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효율적인 운영과 인력 관리, 마케팅 전략 등을 구현하지 못하면 사업이 어려워집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