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검색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6차산업 마케팅 어떻게 다른가 > 정보마당

CS Center

Tel. 02-815-2355

am 10:00 ~ pm 7:00

토,일,공휴일은 휴무입니다.

0504-402-2355
marketer@jm.co.kr

정보마당

6차산업 마케팅 어떻게 다른가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윤수만
댓글 0건 조회 224회 작성일 23-08-12 18:40

본문

6차산업이란 기본적으로 1차(원료 생산)산업, 2차(제조)산업, 3차(서비스)산업을 결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을 의미함. 특히 농업, 수산업, 관광업 등을 중심으로 한 6차산업화는 원료 생산에서부터 최종 제품이나 서비스까지의 과정을 하나의 체인으로 연결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려는 것을 목표로 함.

6차산업은 종종 체험형 서비스와 연결되므로, 체험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취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음. 예를 들면, 농장에서의 체험 투어나 직접 제품을 만들어 보는 워크숍 등을 활용할 수 있음.

제품의 기원, 제조 과정, 그리고 그 제품이 지닌 가치 등의 이야기를 통해 소비자와의 감정적 연결을 강화할 수 있음.

6차산업은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함.

각 지역의 독특한 문화와 자원을 활용하여 그 지역만의 독특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홍보할 수 있음.

온라인 채널을 통한 판매와 홍보는 6차산업에서도 중요함. 소셜 미디어, 온라인 광고, 영상 콘텐츠 등을 활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음.

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, 그 가치를 공유하는 마케팅 전략을 구축할 수 있음.

6차산업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뿐만 아니라 그 과정과 가치, 그리고 그것을 둘러싼 이야기까지도 함께 판매하는 것임. 따라서, 마케팅 전략 또한 다양한 차원에서의 접근이 필요하며, 소비자의 관심과 가치관을 잘 파악하여 효과적인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함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